본문 바로가기
여행/부산

[부산 여행] 부산 초량 이바구길~! 이바구 공작소~!

by 달성2 2021. 8.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달성이 입니다.

오늘은 부산 초량 이바구길에 있는 이바구공작소(전시관)에 다녀온 애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자 ~ 시작해볼게요~!

이바구 공작소 입구

부산 초량에 있는 이바구공작소(전시관) 입구입니다.

이바구길의 예전 모습과 마을자료 등을 소개하기 위해서 이바구공작소(전시관)을 만들었다고 하네요.

부산 초량 이바구길 공작소

이바구길은 부산의 역사와 문화를 담고 있는 거리라고 하네요.

일제강정기 부산항 개항을 시작으로 해방 후 피난민의 생활터, 산업 부흥기,

부산의 모습을 고스런이 담고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이바구길 공작소(전시관)
초량 이바구길 공작소

이바구길의 예전 모습과 어떤 문화들이 있는지 소개하고 있는 전시물이네요.

부산 초량 이바구길 소개

이바구길의 코스를 안내해주는 안내판입니다.

이바구길의 코스를 알려들이겠습니다.

남선창고-백제병원-담장갤러리-인물사담장-168계간 모노레일 - 김민부 전망대 - 이바구 충전소 - 당산 - 이바구 공작소- 망양로 산복도로 전시관 - 장기려 더 나눔센터 - 이바구캠프 - 스카이웨이 전망대 - 유치환의 우체통 - 까꼬막
많은 곳들이 있네요.....고산지에 있어서 너무 많이 걸으시는 걸 비추천 해요.ㅎㅎㅎ

이바구 공작소 지하

초량 이바구 공작소에서 지하로 내려가는 길입니다.

계단에 많은 그림들이 전시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가 엄청 깔끔했어요.ㅎㅎㅎ

초량 이바구길 공작소 지하 1층

초량 이바구길 공작소 지하 1층입니다.

예전 시절을 떠올리게 하는 책과 책상이네요.

책상이 엄청 오래되어 보이죠?ㅎㅎㅎ 옆에는 소형 오락기가 보이네요.ㅎㅎㅎ

 

초량 이바구 공작소 지하 1층

초량 이바구 공작소에는 예전 교복을 빌려주는 곳이 있었답니다.

교복을 빌려서 입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교복을 빌리는데  정확한 가격은 생각이 안나지만 가격은 비싸지 않았답니다.

초량 이바구길 공작소 지하 1층

지하 1층 이바구 사랑방이라고 되어있네요. 조그마한 서랍들이 있던데 저도 먼지 궁금하네요.ㅎㅎㅎ

사진도 걸려 있더라구요.ㅎㅎㅎ

초량 이바구 공작소 사진찍는 곳

초량 이바구 공작소에 교복을 빌려서 사진을 찍는 곳 입니다.

어머니와 따님이 오셔서 교복을 입고 사진을 찍으셨는데 배경과 교복이 너무 잘 어울렸답니다.ㅎ

저도 다음에 와서 교복을 입고 사진을 찍어보고 싶네요.ㅎ

 

오늘 컨디션이 별로 좋지 못해서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