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부산

[부산 여행] 유엔기념 공원 & 오륙도 스카이워크~! 너무 좋은 날~!

by 달성2 2021. 7.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달성이입니다.
오늘은 예전에 부산 UN공원과 오륙도 스카이워크에 다녀온 애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시작해볼까요?ㅎㅎㅎ

UN공원 입구

UN공원으로 가는 길에 매우 멋진 곳을 발견 했네요.
보정은 하나도 하지 않은 순수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입니다.
푸릇푸릇한 나무들이 정말 멋지죠?ㅎㅎㅎ

UN공원 안내판

유엔 공원으로 들어가시면 안내판을 보실수 있습니다.
각각의 시간대별 코스가 있고 번호로 어디가 어디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UN공원에 가시는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
참고로 UN공원은 세계평화를 위해 생명을 바친 유엔군 전몰 장병들이 잠들어 있는 곳입니다.
한국전쟁이 일어나 이듬해인 1951년 1월, 전사자 매장을 위하여 유엔군 사령부가 조성하였고, 같은 해 4월 묘지가 완공 됨에 따라 가매장 하였다가 이곳 토지를 유엔에 영구히 기증하고 1959년 11월 유엔과 대한민국간에 재한 국제연합 기념묘지 설치 및 유지를 위해 유엔과 대한민국간의 협정이 체결됨에따라 유엔기념묘지로 되었다고 하네요.
(※ UN묘지 홈페이지에서 참고함)

UN공원 나무길

UN공원을 걷다 너무 좋은 곳을 발견했답니다.
길 양옆으로 파릇파릇한 나무들이 서있는 길이였습니다.
사진을 찍으니 정말 멋진 사진을 얻을 수 있었답니다. UN공원에 가시는 분들은 참고해주세요.ㅎㅎ

사진 찍는 여친

사진을 열심히 찍고있는 여자친구 입니다.
주변이 잘 가꾸어져있고 공원조성이 정말 잘되어있었답니다.
보시기에도 잘 관리가 되어있죠??

UN기

부산 유엔(UN)묘지에 있는 UN깃발입니다. 사진의 아랫부분을 조금 짤랐네요.ㅎㅎ
여자친구함꼐 있는 사진을 찍었는데 아직 블로그에 올리기가 조금 민망해서...ㅎㅎㅎ
UN공원 정말 잘 조성되어 있고 관리가 잘되어 있습니다. 부산에 사시는 분이시면 한번쯤 꼭 가보셨으면합니다.

오륙도 스카이워크

여자친구와 저는 UN공원 데이트를 마치고 부산 오륙도 스카이워크로 갔습니다.
오륙도 스카이 워크는 부산 남구 용호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륙도 스카이워크 전망대입니다. 훤히 보이는 바다가 정말 속을 시원하게 해주네요.ㅎㅎㅎ

오륙도 스카이 워크 전망대1

정말 멋지죠??? 언덕? 아래에 있는 바다...멋지네요ㅎㅎㅎ

오륙도 스카이워크

오륙도 스카이 워크 입니다. 사실 별건 없었고 유리로된 전망대 였습니다.ㅎㅎㅎ
들어가실때 짊을 내려놓고 버선을 신고 가셔야 합니다. ㅎㅎㅎ 전망대에서 바다를 보니 정말 좋았네요.ㅎㅎㅎ

오륙도 스카이 워크에서 아래로 바라본 풍경

오륙도 스카이 워크에서 아래로 바라본 모습입니다.
유리로된 다리라서 조금 불안하긴 했는데 뭐~무사히 통과했답니다.ㅎㅎㅎ

오륙도 선착장에서 찍은 사진

오륙도 스카이 워크에서 내려가면 오륙도 선착장이 있는데 선착장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뒤에 섬도 보이네요.ㅎㅎㅎ 오륙도 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섬에 들어갈 수 있답니다.
섬에가서 낚시를 많이 하시드라구요.ㅎㅎㅎ

이기대에서 바라본

마지막으로 부산 용호동 이기대 섭자리에서 바라본 풍경입니다.
관안리의 광안대교, 마린시티가 보이네요. 풍경 정말 좋죠??ㅎㅎㅎ

[UN(유엔)묘지, 오륙도 스카이 워크에 대한 나의 생각]
사실 부산에 살지만 유엔(UN)묘지는 어릴 때에 학교에서 가는 소풍 외에는 가본 적은 없었다.
성인이 되고 나서 유엔(UN)공원을 방문했을 때에는 조금 다른 느낌이었다.
한국전쟁으로 인해 세계평화? 우리나라를 위해서 희생한 유엔(UN)군 장병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야 겠다고 생각했고 누군가의 희생을 조금이나마 마음에 새긴 그런 하루였던 것 같다.
사실 공원이 너무 잘 조성되어 있고 관리도 잘 되어있어서 참 다행이라고 생각했고
부산에 거주하시는 분이거나 부산에 여행오신 분들은 한번쯤 꼭 들리셨으면 좋겠네요.

오륙도 스카이 워크는 시원한 바다풍경을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유엔 공원과 가깝기 때문에 유엔(UN)공원에 방문하신 다음 다음 코스로 가시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ㅎㅎㅎ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