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부산

[부산 여행] 가덕도 정거 벽화 마을 ~! 문화거리~! 산책하기 좋은 곳

by 달성2 2021. 7.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달성이 입니다.

오늘은 제가 다녀온 부산 가덕도에 있는 정거 마을 문화거리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자 ~ 시작해볼까요???ㅎㅎ

정거마을 입구 가덕도 관광안내도

가덕도 정거마을 문화거리 입구에 가시면 가덕도 관광 안내도를 볼 수 있습니다.

외양포 일분 군포진지, 정거벽화마을, 가덕도 등대, 대항항 포진지 인공동굴, 가덕도 척화비 등

가덕도의 관광지를 한 곳에 모아둔 관광안내 지도네요. 혹시 가덕도를 여행하실 생각이 있으신 분은 참고하시길 바래요. 

정거마을 벽화

가덕도 정거 벽화 마을 입구부터 벽화가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어요.

배와 바다를 그린 벽화네요. 정말 잘 그렸죠??ㅎㅎㅎ  입구 그림이 저를 점점 설레게 했답니다.ㅎㅎㅎ

정거 벽화마을 길

정거 벽화 마을은 양쪽에 주택집이 있고 그 사이에 길이 있는데 길을 걸으면서 양쪽 벽에 많은 그림을 볼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었습니다. 멋진 그림들이 많았답니다.ㅎㅎㅎ

정거 벽화마을 제비 가족

길을 걷다보니 제비 가족들이 집밑에 둥지를 트고 살고 있었답니다.ㅎㅎㅎ

부산에 살다보니 사실 제비를 거의 보지 못 했는데 우연히 정거 벽화마을에서 발견했네요.

아기제비들이 보이시죠??? 정말 귀여웠답니다.ㅎㅎㅎ

정거 벽화마을 벽화

정거 벽화마을을 걷는데 이쁜 꽃을 그린 벽화가 보여서 한 컷 찍었습니다.

국화꽃 같은데 벽화가 이뿌죠???ㅎㅎㅎ

정거마을 벽화1

정거 벽화마을에서 여자친구의 사진을 찍어줬답니다. 

모자이크 처리했지만 벽화와 여자친구는 정말 잘 어울렸답니다.ㅎㅎㅎ

벽화보다 여자친구가 더 이뻤습니다.ㅎㅎㅎ

정거 벽화마을 경로당

한걸음 한걸음 걷다보니 정거마을회관(경로당)이 나왔네요. 

마을회관도 그림이 그려져 있었답니다.ㅎ 경로당에 그림을 그리니 한결 세련되 보이네요.ㅎㅎㅎ

풍이 멍멍이

경로당 옆에는 풍이라는 멍멍이가 저희를 반겨 주었답니다.ㅎㅎㅎ

풍이 정말 귀엽죠???ㅎㅎ 풍이 하우스도 핑크 하우스로 벽화마을의 개집 답네요.ㅎㅎㅎ

정거 벽화 마을 풍경

이제 정거마을의 끝이 보입니다. 정거 벽화마을은 작은 어촌 마을이였습니다.

가리비??? 굴???을 양식하는 것 같아 보였어요.ㅎㅎㅎ 작은 어촌마을 풍경 너무 좋죠??ㅎㅎ 

정거 벽화마을 풍경

정거 벽화마을 풍경입니다. 하늘과 바다, 섬이 조화를 이뤄서 한편의 그림 같네요.

저기에 앉아서 사진을 찍었는데 정말 이쁜 사진이 담겼답니다.ㅎ 좋죠??ㅎㅎㅎ

정거 벽화마을 풍경

저거 벽화마을 풍경입니다. 마일 앞에는 작은 섬이 있었는데 바다와 섬은 정말 한편의 그림 같았습니다.ㅎㅎㅎ

가덕도 홍보대사

마지막으로 사진 한 컷입니다.ㅎ 

가덕도 홍보대사가 되었네요. I ♡ 가덕 이뿌죠???ㅎ

부산 가덕도 정거 벽화 마을 한번 볼러 오세요. 좋답니다.ㅎ

 

[부산 가덕도 정거 벽화마을에 대한 나의 생각]

부산 가덕도 정거 벽화 마을은 조그마하고 조용한 어촌마을이었다.

길 양 옆으로 쭉~ 벽화를 그려 놓았는데 벽화도 이쁘고 거리도 그렇게 길지 않아서

여자친구와 걸으면서 구경하기 정말 좋았다.

사실 더위 때문에 걱정을 하긴 했지만 오후4시쯤?에 갔는데 바다 바람 덕분인지

덥지 않게 걸을 수 있었던 것 같다.

가덕도 주위에 사시는 분들이나 부산 강서구 명지에 사시는 분들어 한번쯤은 들리셔서

벽화를 보면서 산책 한번 하시길 추천해요. 제가 좋았기 때문에.ㅎㅎㅎ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