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부산

[부산 여행] 가덕도 외양포 마을~! 수국, 자연 풍경 멋진 곳~!

by 달성2 2021. 7.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달성이 입니다.
오늘은 제가 부산 강서구 가덕도에 있는 비밀장소 외양포 마을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자 ~ 출발해볼까요?

부산 가덕도 외양포마을 가는 길 대항 전망대

오늘도 부산 명지에서 가깝고 이쁜 마을이 있다고 해서 우리 커플은 드라이브를 하러 외양포 마을에 갔다.
외양포 마을에 가는 길에 대항 전망대라는 곳이 보여서 들렀는데. 정말 이쁜 풍경을 볼 수 있었다.
정말 대항 전망대에 들리길 잘 한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대항 전망대의 풍경을 한번 볼가요?ㅎㅎ

가덕도 대항 전망대에서 본 항구 마을

가덕도 대항 전망대에서 바라본 항구 마을 ~ 정말 하늘도 멋지고 바다도 멋지고 푸르른 나무도 멋지네요.
외양포 마을에 가기전 반드시 한번 들러 보시기 바랍니다.ㅎㅎㅎ

가덕도 대항 전망대에서 바라본 풍경

정말 풍경이 장관이지 않나요??? 하늘, 바다, 노을 3박자를 고루 갖춘 풍경이었습니다.
정말 반해버렸네요.ㅎㅎ

외양포 마을 주차장

저희 커플은 외양포 마을이 초행길이라 길을 조금 잘 못 들었는데
이정표에 보면 외양포 마을이라 적혀 있으니 잘 확인하고 가시길 바랍니다.
부산 가덕도 외양포 마을 주차장입니다.
이 곳에 주차를 하고 걸어서 조금 내려가면 외양포 마을이 나와요.ㅎㅎ

주차장에서 외양포 마을 걸어 가던중 풍경
주차장에서 외양포 마을 걸어 가던중 풍경1

주차장에서 외양포 마을을 걸어 가던중 발견한 풍경입니다.
정말 때 묻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풍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특히 새가 많이 있는지 새소리가 정말 아름답게 들립니다. 정말 반해 버렸습니다.
정말 외국 같이 이뿌죠?ㅎㅎ

가덕도 외양포 마을 관광 안내도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내려 가면 가덕고 관광 안내도가 보이는데
관광안내도 쪽에서 오른쪽로 가면 외양포 마을과 일본 포 진지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덕도 동대 쪽으로 가면 외양포 마을과 수국 꽃 밭을 볼 수 있습니다.
일본 포진지와 수국 꽃 밭은 이어져 있구요. 어디로 가든 상관 없긴 합니다.ㅎㅎ

일본 포진지로 가는 길

우리 커플은 일본 포진지 유적지로 가는 길을 택했습니다.
가는 길에서 사진을 찍었는데 정말 이뿌게 잘나왔답니다.
앞으로 쭉 가면 외양포 마을이 나오고 왼쪽길로 가면 일본 포진지가 나옵니다.
그리고 포진지에서 계단을 타고 올라가면 수국 꽃 밭이 보일 겁니다.ㅎㅎㅎ

외양포 마을 수국 꽃 밭
외양포 마을 수국 꽃 밭1

수국 꽃 밭입니다. 저희는 7월 초, 중순에 가서 수국이 질 무렵에 갔답니다.
수국이 만개였을 때에 갔다면 정말 아름다운 장면을 볼 수 있었을 건데요.


내년에는 수국 만개일 때 와봐야 겠네요.
(정말 수국 꽃밭이 넓었답니다. 수국 참 명소를 찾았습니다.ㅎㅎ)

흰색 수국
파란색 수국
빨간색 수국

수국들이 정말 이뿌죠??ㅎㅎㅎ
부산에 사시는 분들도 가덕도 외양포 마을은 잘 모르실 겁니다.ㅎㅎ
부산 주민이시거나 부산에 여행을 오시는 분들은 꼭 한번 들러보세요. 정말 좋답니다.

외양포 마을의 꽃

이제 수국을 다 구경하고 마을 구경을 하러 갔답니다.
외양포 마을은 집 앞 마당이나 군대군대 꽃을 많이 심었더라구요.
이뿐 꽃이 있어서 한번 찍어 보았습니다.

가더도 외양포 마을 방파제 

외양포 마을 방파제에는 낚시하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멋진 노을을 보면서 낚시를 하는 것을 보니 정말 다음에 와서 낚시도 해봐야 겠다라는 생각을 했네요.
정말 멋지죠?ㅎㅎㅎ

외양포 마을 산책로

외양포마을 바다 산책로에서 찍은 배경이에요. ㅎㅎㅎ
멋지죠?ㅎㅎㅎ 갯바위에서 낚시하는 분들이 보이네요.ㅎㅎㅎ

주차장 가는길 외양포 마을 배경

수국 꽃 밭, 외양포마을을 모두 구경하고 다시 주차장으로 가는 길에 풍경에 너무 이뻐서 한번 더 찍어 보았습니다.
사실 저희 집은 부산 강서구 명지에서 살고있는데 가덕도 외양포 마을과는 20분~30분 정도 밖에 걸리지가 않거든요.
그런데 "이렇게 좋은 곳이 있는 지 처음 알았다니...조금 일찍 알았더라면"이라는 생각을 했네요.ㅎㅎㅎ


[부산 가덕도 외양포 마을에 대한 나의생각]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그냥 수국을 보려고 무작정 출발을 했는데 이렇게 좋은 곳이 있다니...
수국 뿐만 아니라 마을 자체가 때 뭍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마을 같았습니다.
마을 주변에 수국 뿐만 아니라 곳곳에 꽃도 심어져 있고 방파제, 해변 산책로 등
마을 곳곳이 전부 관광지라고 생각을 했네요. 사실 저만 이렇게 알려지지 않은 곳을 보기 아쉬워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네요. 부산 가덕도 가까이 사시는 분들이나 부산으로 여행을 오시는 분들
자연 풍경을 사진에 담고 싶으신 분들은 외양포 마을에 반드시 오셔서 좋은 추억을 남기시기 바랍니다.

[부산 가덕도 외양포 마을 정보]

1. 위치: 가덕해안로 1326
2. 주차: 위 주소로 가면 방파제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여기에 주차를 하셔도 되고 방파제에 도착하기전에
생태터널을 지나면 주차장이 보이는데 그 곳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