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후기/이용후기

[이용 후기] 부산 다대포 다대 도서관~! 너무 좋은 곳~!

by 달성2 2021. 8. 5.
반응형

안녕하세요. 달성이 입니다.

오늘은 부산 다대포에 있는 다대도서관에 다녀온 애기를 하려고 합니다.

자 ~ 시작해볼까요???ㅎ

부산 다대도서관 주차장

부산 다대도서관 주차장입니다.

주차자은 꽤 넓었습니다. 하지만 도서관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지 주차공간은 만석이었답니다.

그래서 저는 도서관 앞에 보면 노상주차장이 있는데 그 곳에 주차를 했어요.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부산 다대도서관

부산 다대도서관의 모습입니다.

건물이 유리로 되어 있는 곳이 많아서 다대포 바다와 어울리게 시원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도서관이 좋아보이네요.

도서관 이용안내 표지만

대대도서관 1층에 입구로 들어가시면 온도 측정을 하고 방문기록 대장을 적거나 QR코드, 인증전화로 인증을 해야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 시대에 당연한 일이죠?ㅎㅎㅎ

1층에 붙어져 있는 용안내 표지판입니다.

 

어린이자료실 09:00 ~ 20:00

디지털자료실/연속가행물실 09:00 ~ 18:00

종합자료실 09:00 ~ 20:00

자유열람실 09:00 ~ 20:00

----------------------------------------------------------------------------

토요일 09:00 ~ 18:00

일요일 09:00 ~ 17:00

이용시간 참고해서 도서관 이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다대도서관 층별안내 표지판

다대도서관 층별안내 표지판입니다.

 

지하 1층 보존서고, 시청각실, 식당/매정 (아쉽게도 사진은찍지 못했네요)

1층 주차장

2층 로비/어린이자료실

3층 자유열람실

4층 디지털자료 / 연속간행물실, 정보화교육실, 토의실, 정보통신실, 교양강좌실, 사무실

5층 도서정리실, 종합자료실

옥상

 

저는 책을 빌리러가서 5층 종합자료실에서 책을 빌렸답니다.

2층 어린이 자료실

도서관 입구 2층으로 들어가면 어린이자료실이 있습니다.

부모님과 많은 어린이들이 이용을 하고 있더군요. 어릴 때부터 집가까이에서 도서관을 자주 이용하면

어린이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줄 것이라고 생각되더라구요. 도서관 가까이 집이 있으신 분들은 부러워요.ㅎ

도서관 입구 책 소독기

도서관 입구인 2층에 보시면 책 소독기가 있습니다.

책 빌리시면 꼭 책 소독기를  사용하셔서 좀 더 쾌적하게 책을 읽으실길 바래요.ㅎ

2층에서 3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다음 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을 보사면 사진작가의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최근에 저도 카메라를 구매했는데 이뿌게 사진을 찍고 싶다는 생각을 했네요.ㅎ

3층 자유열람실

다대도서관 3층에 가보시면 자유열람실이 있었습니다. 

칸막이로 되어있는 자리와, 칸막이가 없는 테이블로 구성이 되어 있었습니다.

좌석은 252석이 비치되어 있다고 하네요. 

제가 갔을 때에도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하고 계셨답니다.

3층에서 4층으로 가는 계단

다음 층으로 가는 계단에는 여전히 사진작가의 사진이 비치되어 있었습니다.ㅎ

다대도서관 4층

다대도서관 4층은 디지털자료실/연속간행물실, 정보화교육실, 토의실, 정보통신실, 교육강좌실, 사무실이 있었습니다.

디지털 자료실/ 연속간행물실
디지털 자료실/ 연속간행물실

대대도서관 4층에 있는 디지털 자료실, 연속간행물실입니다.

VOD나 각 종 영상물을 시청할 수 있는 곳이에요.

이 곳도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하고 계셨답니다.

 

 다대도서관 4층 복도

다대도서관 4층 복도에 이쁜 그림들이 전시되어 있어서 사진을 찍어봤네요.

다대도서관 정말 깔끔하고 쾌적해 보였습니다.

4층 교양강좌실

4층 교양강좌실에서는 어린이들에게 영상을 보여주시면서 강의를 하고 계셨답니다.

도서관에는 많은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 같았어요. 다대도서관 홈페이지를 가셔서 참고하세요.

다대도서관을 많이 이용하시는 이유가 있네요.

다대 도서관 5층 종합자료실
다대 도서관 5층 종합자료실

짜잔~ 다대도서관에서 책을 빌릴 수 있는 5층 종합자료실입니다.

저도 이 곳에서 제가 빌리고 싶은 책을 빌렸는데요. 입구부터 깔끔해 보이죠?

5층 종합자료실 앞 로비

5층 종합자료실 앞 로비에 보시면 신문 열람실이 있습니다. 

많은 테이블 위에 신문이 올려져 있었어요. 좋합자료실에서 책을 읽다가 조금 지루하고 뻐근하면 로비로 나와서 신문도 읽고 쇼파에 앉아서 쉬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ㅎ 좋아보이죠?ㅎ

다대도서관 5층 종합자료실

다대도서관 5층입구에 보시면 자료검색대가 있답니다.

대여하실 책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자료검색대를 이용해주세요.

다대도서관 옥상

다대도서관 옥상입니다. 잔디도 있고 조경등이 있어서 정말 공원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더 중요한건 옥상에서 다대포 해수욕장이 보인다는 겁니다.ㅎㅎㅎ

도서관에서 공부하다, 책을 읽다 스트레스 받으시면 옥상으로 올라오셔서 다대포 바다를 보시면 스트레스가 조금 나아질 거라고 생각되요.ㅎ

다대도서관에서 바라본 다대포 바다

옥상에서 바라본 다대포 해수욕장입니다. 정말 좋죠???

도서관에서 바다를 볼 수 있다니 정말 멋진 도서관이라 생각했습니다.

 

아쉼게도 지하1층에 있는 시청각실과 매점을 촬여하지 못해서 아쉽네요.

혹시 다대도서관에 궁금한 부분이 있으신 분들은 다대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해주세요.

 

[부산 사하구 다대포 다대도서관에 대한 나의 생각]

부산에 강서도서관 사하도서관은 자주 가지만 다대도서관은 처음으로 가보았다.

도서관 외부 건물도 깔끔하고 시원한 외관을 보여주었고 도서관 내부는 더욱 깔끔하고 청결한 그런 느낌을 받았다.

도서관의 자료를 이용할 수 있는 시설들도 많았고 다양한 프로그램들은 운영하는 다대도서관이었다.

그리고 자유열람실은 많은 좌석들이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어서 더욱 좋았던 것 같다.

마지막으로 도서관 옥상에서 바라본 다대포 바다는 정말 아름답게 느껴졌다. 

부산에 사시는 분들은 꼭 오셔서 다대도서관의 매력을 느껴보셨으면 한다.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