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후기/이용후기

[이용 후기] 부산 현대 미술관 ~! 오랜만에 가봄~!

by 달성2 2021. 7.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달성이입니다.

오늘은 예전에 부산 을숙도에 있는 부산현대미술관에 다녀온 애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자 ~ 시작해볼게요~!

 

[부산현대미술관 관람정보]

관람시간: 10:00 ~ 18:00

휴관일: 월요일(일요일이 공휴일이면 화여일 휴관)

※ 제가 갔을때는 무조건 하루 전날에 예약을 해야 했습니다.

주차장: 현대미술관 주차장 이용(주차공간 매우 넓음)

부산현대 미술관 작품

저는 부산현대미술관에 21년 3월 겨울에 방문을 했습니다.

요즘 코로나 시국으로 부산현대미술관에서도 코로나 관련 작품을 주제로 전시를 하였더라구요. 

위에 보시면 커튼으로 된 방들이 있습니다. 이 방들은 화면을 통해서만 이웃의 방들을 볼 수 있게 만들어 놓았더라구요.

아마도 지금 코로나 시대에 서로서로 접촉을 못하니 화면으로 서로를 볼 것이라는 것을 의미하는 것 같네요.

부산 현대미술관 1번 방

보이시나요? 방에서 스크린을 통해서 비대면으로 상대를 확인 했답니다.

가변형 방

2번째는 가변형으로 된 방을 설명했습니다. 

화면에 있는 건축물들이 가변형으로 변하는 모습을 나타냈더라구요.

사실 저는 미술을 모른답니다.ㅎㅎ

부산 현대 미술관 3번방
부산 현대 미술관 3번방
부산 현대 미술관 3번방
부산 현대 미술관 3번방

이번 작품은 코로나로 인해 외부에서 활동을 못하니

집안에 캠핑장을 만들어서 실내에서라도 외부의 환경을 접하겠다라는? 그런 의미가 담긴 것 같아요. 

조금 마음이 좋진 않았답니다. 뭐니뭐니해도 캠핑은 실외에서 해야죠.ㅎㅎㅎ

부산현대미술관3층

부산현대미술관 3층??이였던 것 같네요. 소규모 영화관 같은 그런 느낌이죠?

의자에 앉아서 스크린을 통해 작품을 볼 수 있었답니다. 너무 좋았어요.ㅎㅎ

코로나 시대에 젊은이들이 격는 현실을 나타내는 작품이었답니다.

저기에 적힌 카드를 한장씩 버립니다. 학자금, 노력, 취업, 꿈등......꿈카드를 버렸을 때 마음이 아팠네요.ㅎㅎ

코로나19가 빨리 사라졌으면 좋겠네요. 

 

[부산현대미술관에 대한 나의 생각]

부산 현대미술관은 부산 을숙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차장도 넓고 미술관 차제도 넓어 다양한 볼거리들이 많아 너무 좋았던 것 같아요.

미술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라도 작품들 옆에 다 설명이 되어있어

작품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놓았으니 걱정 안하셔도 될 거에요.(어려운 작품들도 있지만....)

시간 되시는 분들은 부산현대미술관 한번 방문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