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후기/이용후기

[이용 후기] 부산 서면 아이시티안과 / 아이시티 안과 라섹 수술 후기 2편

by 달성2 2019. 11. 5.
반응형

안녕하세요. 달성이입니다. 오늘은 제가 앞서 올린 부산 서면 아이시티안과 수술 후기 2편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오늘은 1달동안 관리 방법과 제가 겪었던 경험들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포스팅을 시작해보겠습니다.


수술당일 : 수술이 끝이 나고 마취때문인지 아무느낌이 없습니다. 간호사가 말을 해줍니다.

3시간뒤쯤이면 마취가 풀려 눈이 아프고 이물감이 있을 것이라고...걱정되는 마음으로 보호안경을 끼고 집으로 갑니다.

집에 도착해서 휴식을 취합니다. 분명 간호사님이 3시간뒤 마취가 풀리면 아프다고 했는데 눈에 이물감만 있고 전혀 아픔은 없었습니다.(아프신분은 진통제를 처방해 주시니 진통제를 드시기바랍니다.)

마음속으로 나 축복받은 사람이구나하고 부모님께 왠지 더욱 감사했습니다.

불편한점은 눈이 흐릿하게 보이고 보호렌즈 때문에 이물감이 있는 것 외에는 불편한 것이 없었습니다.

자기전 병원에서주는 보호안대??를 눈에 붙여 자야 합니다. 왜냐하면 무의식중에 눈을 비벼 상처를 줄 수 있기때문에 반드시 병원에서 주는 보호안대를 착용한 후 잠을 주셔야합니다. 안대는 1주일간은 반드시 착용해야합니다.

그리고 수술 당일에는 파란색, 빨간색 안약을 2시간마다 점안을 해주어야 하고 눈에 넣는 연고인 솔코린연고하루에 4번 넣어 주어야 합니다.

1일차 : 아침에 자고 일어나면 솔코린연고가 눈 외각쪽에 굳어서 그런지 눈이 잘 떠지 않았습니다. 

처음에는 눈뜰때 요령이 없어 한번에 눈을뜨니 조금 아픈 감이 있었던 것 같네요. 눈뜨실때 천천히 살살 뜨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1일차도 수술당일날과 다르지 않게 눈이 흐릿하게 보입니다. 휴대폰, TV를 보고 싶어도 너무 희미하게 보여서 보질 못합니다.

계속 누워있으면 불편해서 쇼파에 앉아서 수술전에 받은 라디오컬투쇼 베스트모음을 누나에게 틀어주라고 해서 하루종일 계속해서 듣습니다. ㅠㅠ 그리고 눈이 빛에 예민해져서 빛을 보면 눈이 아픕니다. 그래서 저는 커튼을 모두 치고 눈을 계속감고 라디오만 들었네요. 그리고 눈에는 이물감이 계속 있습니다.

1일차 부터 빨간색, 파란색 안약과 연고는 아침, 점심, 저녁, 자기전 4회로 점안해 주시면 됩니다.

 

2일차, 3일차, 4일차 : 1일차와 동일합니다.

 

5일차 : 5일차에 저는 보호렌즈를 빼로 가는 날 이었습니다.

보호렌즈를 빼기전에 이물감 때문에 계속 불편했는데 불편함을 제거할 수 있다는 기대를 하고 병원을 갔습니다.

보호렌즈를 의사선생님이 빼주십니다. 눈을 아래로 보라고 하십니다. 핀셋같은 것으로 렌즈를 제거 해주십니다.

의사선생님이 눈상태를 확인하시고 2주뒤에 오라고 하십니다. 렌즈를 제거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5초정도 입니다. 아프지 않고 이물감이 없어져 훨씬 생활하는데 좋았습니다. 그렇지만 전 보다는 잘보이지만 여전히 눈은 흐릿하게 보입니다.

보호렌즈를 빼고 안약이 하나가 추가가 됩니다. 노란색 안약을 더 추가를 해주어야 합니다.

빨간색, 파란색, 노란색, 안약과 솔코린 연고 아침, 점심, 저녁, 자기전 4회 점안(빨간색, 파란색, 솔코린연고 모두 사용을하면 더이상 사용할 필요 없습니다. 2주정도 사용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노란색 안약은 스테로이드안약이라서 눈의 시력이 회복하는데 가장 중요한 안약이라고 하네요.   

 

2주차 : 병원 정기정검일이라 병원을 갑니다. 전보다 눈이 많이 회복한 느낌이 듭니다. 그렇지만 컴퓨터 화면을 보거나 휴대폰을 보면 보이긴 하지만 빛 때문에 눈이 아픕니다. 계속해서 눈관리를 잘해 주어야합니다.

정기점검으로 병원에 가면 시력검사를 하고 안압을 측정합니다. 시력이0.8이 나오고 안압도 정상이라고 합니다.

선생님이 눈도 잘 회복하고 있다고 하십니다. 그리고 2주뒤에 정기점검을 오라고 하십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시력이 오른쪽0.8 왼쪽 0.6이라고 하지만 실제 체감 느낌은 0.5정도 실제측정한 시력보다 낮은 느낌이 듭니다.

눈이 점점 좋아진다고 생각하는 것은 2주차 부터였던 것 같습니다.

2주차때부터 노란색 스테로이드 안약을 아침, 점심, 저녁 자기전 4회 점안 했습니다.

한달차 : 일상생활하는데 불편한 점은 없습니다. 저는 한달이 되기전에 헬스클럽에서 운동을 했었습니다.

의사선생님 말을 듣지 않았죠...문제가 생겼습니다.

한달차에 정기점검을 하는데 눈시력은 0.8 0.8 정도 나왔고 안압이 평균치보다 다소 높게 나온다고 하셨습니다.

아마도 헬스클럽에서 운동을 한 것 때문인 것 같았습니다. 혹시 노란색스테로이드 안약에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도 안압이 높게 나올 수도 있다고 합니다. 3일뒤에 한번더 방문을 하라고 하십니다.

3일동안 걷기운동만 하고 병원을 방문 합니다. 시력은 오른쪽1.0, 왼쪽0.8이 나왔습니다. 안압도 정상으로 나오구요.

한달차때부터 보이는 것이 거의 정상이긴 하지만 그래도 아직 회복이 다 안된 느낌입니다. 멀리있는 것은 겹쳐보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모니터를 보고있으면 금방피로해 지구요.

그런데 저 같은 경우에는 눈이 건조한 것은 거의 없었습니다.

노란색 스테로이드 안약을 아침, 점심, 저녁 자기전 4회 점안 했습니다. 노란색안약은 수술한 3~4개월동안 계속해서 넣어주어야 한다고 하네요.

 

수술 후 참고할 점은 수술 후에는 보험이 3개월간 되지 않습니다. 

세수, 머리감는 것은 보호렌즈를 제거한 후 부터 가능하고, 일주일 후에는 가벼운 운동이 가능합니다.(걷기)

강도가있는 운동은 한달 후부터 가능하다고 합니다.

머리 컷트같은 경우에는 한달 후 부터 가능합니다. 그리고 사우나, 찜질방, 술은 한달 후부터 하라고 하시네요. 

 

눈건조시 넣는 안약

하일렌 플러스 점안액입니다. 이 안약은 눈이 건조할 때에 눈에 점안을 해주어야 하는 약이구요.

병원에서 처방을 받아야지만 살 수 있습니다. 하루에 6회 정도 수시로 뿌려주시는 것을 추천해요.

 

수술후 주의사항

수술을 하고나면 주의사항이 적힌 설명서와 간호사님이 주의사항을 알려주십니다. 주의사항대로 하시면 눈을 회복하시는데 도움이 될 겁니다. (사진에 내용을 가린 것은 문제가 될 수 있어 가렸습니다. 이해해주세요.)

 


저는 책을 많이 봐서 눈이 나쁘게 되었는데 수술을 하고 한달차가 되었지만 밖에 나갈때 보안경도 껴야되고 시력이 모두 회복된 것이 아니기때문에 컴퓨터나, 휴대폰, 책을 볼때 불편한 점이 있고 눈관리도 계속 해야 된다는 것이 많이 불편합니다..

그렇지만 만약 시력이 모두 회복된다면 이런 불편함도 없어지겠죠??? 이러한 좋은 생각과 기대를 하면서 눈관리를 해주고 있습니다. 

라섹 수술 하시는 분들이 제가 포스팅하는 아이티시안과 스카우트라섹 후기가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글을 읽고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달성!!! 

이전 아이시티안과 수술후기 1편을 보지 않으시분은 아래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s://moonstar25.tistory.com/9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