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표달성/자격증

[자격증] 컴활 1급 합격 / 컴활 1급 취득 후기

by 달성2 2019. 11. 1.
반응형

안녕하세요. 달성이입니다. 오늘은 제가 예전에 컴활 1급을 합격한 후기를 남길 껀데요. 너무 오래되어서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최대한 기억을 되살려서 후기를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후시를 시작해볼까요???

 

컴퓨터활용능력이란 어떤 자격증 인가?

회사에서 컴퓨터 사무를 볼때 컴퓨터에 대한 전반전인 지식과 활용을 위해 취득하는 자격증입니다. 공기업이나 소방직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면 가산점이 적용되어서 유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급과 2급이 있는데 난도 차이가 조금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급은 제가 시험을 본적이 없어서 애기해드릴 수 없네요.

 

컴퓨터활용능력 과목은 무엇이있는가?

컴퓨터활용능력은 필기실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필기 같은 경우 컴퓨터일반, 스프레드시트일반(엑셀), 데이터베이스일반(엑세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과목당 20문제가 출제되고 60분 이내에 각 과목당 40점이상 전체과목 평균60점 이상 합격이 됩니다. 

 

실기 같은경우 스프레드시트 실무(엑셀), 데이터베이스(엑세스) 실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90분동안 각 과목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70점 이상을 맞으면 합격을 하세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필기시나공에서 나오는 컴퓨터활용1급 필기책을 보았습니다. 솔직히 깊게 공부하지 않았습니다. 문제, 답, 해설을 보면서 공부를 했습니다. 그리고 공부는 제일 중요한게 반복해서 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번 이상은 보시길 추천합니다.

저는 회사일을 하면서 시험을 보았습니다. 필기는 1번 떨어지고 2번째에 붙게되었네요. 책이 잘되어 있어서 공부하시는데 어려움을 느끼진 않으 실겁니다. 사실 실기가 어려웠답니다.

 

실기는 유동균 선생님 강의를 들었습니다. 솔직히 강의만 들으면 100%합격을 하실겁니다. 제가 강의를 들으면서 실습을 하면서 문제를 풀 수 있어 정말 좋았었습니다. 제가 합격했을 때에는 유명하신 선생님이셨답니다.(지금도 유명하시겠죠?)

저는 데이터베이스일반(엑세스)과목이 어려웠습니다. 데이터베이스일반 때문에 2번이나 떨어지고 3번째 붙었답니다.

컴활1급 시험이 좋은 점상시응시로 자주 시험을 볼 수 있다는 것이 정말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처럼 아깝게 떨어지시는 분들은 계속응시하셔서 꼭 합격 하시기 바랍니다.

 

제 기준으로 1홟급은 솔직히 그렇게 실무에 활용되지 않는 자격증 같습니다.

엑셀은 간단한 수식만 사용하지 실질적으로 복잡한 수식은 사용하지 않고 데이터베이스 같은 경우에는 내가 전살실에 근무하지 않는 이상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을 하거든요.

저와 다르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지만 제 기준으로 그런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가산점으로는 크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공기업이나 소방공무원을 준비하는 분들이시면 강력한 힘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컴퓨터에 대한 지식이 없으신 분들은 컴활1급이 어려울 수도 있을겁니다. 저도 컴퓨터 관련학과를 나온 것도 아니고 일하면서 꾸준히 하니 합격을 하였던 것 같습니다.

자격증 준비하시는 분들 포기만 하지 않으시면 합격하실 것이라 생각하고 다들 좋은 결과 있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더 좋은 삶을 위해서 힘냅시다. 다들 합격하시기 바랍니다. 파이팅!!!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달성!!!

 

반응형

댓글